[웨딩케익] 심플 화이트 웨딩케익 Wedding


[르꼬르동블루] 초급 두번째 시간 - 나의 착각 Le Cordon Bleu

시끄떼는 타르트 옆에 무늬장식 내주는 걸 말한다.

프리젠테이션 때 쉐프가 시끄떼 그 부분 잘했다고 해서 사람들도 와서 구경하고

칭찬받아서 좋겠다고 했는데

생각해보니 조교쌤이 시범 보여준다고 해줬던 부분인게다..

 

에잇.. 괜히 좋다 말았어 ㅠㅠ

 

두번째 시간 배운 것들~

쉐프 작품들

노르망디타르트

 


아몬드시럽타르트

 

전통사과 타르트

저 고른 사과 배열을 보아라.. 흑

 

내 시식 접시~

난 빵에 과일 싫은데 ㅠㅠ 그래도 다 먹음

역시 내 식욕은..

난 아몬드시럽타르트가 젤 맛있었음.

위에 썰은 사과가 살짝 바삭하면서

아몬드 크림도 고소하니~ ㅎㅎ

 

내 프리젠테이션

 

쉐프가 잘했다고 찍어준 문제의 시끄떼 부분 ㅋㅋ

딱 티난다 ㅋㅋㅋ

 

크림이 안보이게 꼼꼼히 사과를 배열하는게 포인트~

구울 때 사과가 줄어드는 걸 계산하고 더 꼼꼼해 채워줘야 한다. 난 가운데가 비어서 좀.. ㅎㅎㅎ


 

 

그래도 즐거운 르꼬르동 블루~~ ㅎㅎ


[르꼬르동 블루] PB 첫번째 시간 - 나는 재능이 없는가봐.. Le Cordon Bleu



첫번째 시간이라 쉬운 우리가 말하는 푸딩과 과일 화채 (ㅋㅋ)따위 했는데 정신도 없고 엉망이었다 - 0-);

난 재능이 없는거냐!!

 

 

 

수업시간에 프랑스어로 이야기 하시는 쉐프가 계속 금수씨를 외치셨다 ㅋㅋ

알고보니 Like this 라는 뜻이라고 ㅎㅎ

확실히 불어로 스펠링이 뭔지는 모르겠다 ㅡ0ㅡ

 

프랑스어 공부하자잉~

 

쉐프의 프리젠 테이션

바닐라 크렘 브륄레



캐러멜 플랑 - 흔히 말하는 푸딩

 

과일 샐러드 - 과일 화채가 더 맞는 말인듯;;


캐러멜 플랑 할때 이렇게 되면 안된다고 보여주신 샘플

거품이 많으면 이렇게 깨끗하게 안나온다고 알려주셨다.



나의 첫 시식

아하하하 맛은.. 뭐 그냥 뭐.. ㅎㅎㅎ

그냥 기분에 취해 도끼도끼.. ㅎㅎ


위에 그림에서 그렸 듯이 완전 정신없이 한 실습 작품 프리젠 테이션~

왠지 내이름 옆에 두니 뿌듯 뿌듯~

첫 수업이라 큰 어려움 없어 쉐프도 다 좋다고 해줬다 ㅎㅎㅎ

정신없이 했어도 크게 문제 없어서 다행


캐러멜 만들 때 요것들이 너무 빨리 굳어서 ㅠㅠ

부을 수가 없는거다 몇 번을 가스불에 데웠는지 모른다 흑..

굳어 있는 캐러멜이 막 모양이상하게 붙어있었는데 구울때 녹았는지 다행히 아래 잘 가라 앉아 있다.

다행이야 ㅠㅠ 이번 실습의 포인트는

캐러멜 플랑 높이 동일하게 붓기

캐러멜 플랑 반죽 부을 때 거품 잘 걷어내어 붓기

과일 샐러드 크기 동일하게 잘 자르기~!

두번째 수업도 열심히!!

 


[커플머핀] 여보야 생일 축하해

회사 동료분 부인이 생일이라며 머핀 주문 하셨다~

간단하게 귀여운 걸로~

 

28번째 생일 추카추카~

 


귀여운 똥머리로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~

귀여운 똥머리~

귀염귀염

 

 


생일 축하 드려요~


[전통돌상] 돌상차리지 마세요 케익으로 만드세요~ 1st Birth

전통 돌상 돌 케익입니다.
감상하세요~
돌상 감상~국수 미나리(? 전통돌상에 올린다더군요..) 밥 대추 백설기 수수팥떡 무지개떡 과일..
돌잡이 상~
짜잔~
주인공 탐색 컷~

만들고 나니 뿌듯뿌듯~
손이 많이 가서 싼 값엔 불가 ㅎㅎㅎㅎㅎ;;

역시 돌케익이 제일 뿌듯해요~

1 2 3 4